다행스럽게도 제 11호 태풍 힌남노가 2022년 9월 6일을 기준으로 동해안을 빠져나갔다.
모두가 걱정하고 만반의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낮아진 수온과 중심기압으로 인해 태풍이 약해진 덕분에 무사히 지나간 것 같습니다.
물론 제주도, 경남 등 몇몇 지방에서는 피해가 막심한 곳도 있지만, 타지역은 예상보다 약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태풍이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제 12호 태풍 무이파인데요, 그렇게 강한 태풍은 아니라고하니 안심하시고 경로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현재 태풍 무이파 위치
제 12호 태풍 무이파는 현재 일본 오키니와 남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북서방향으로 진행중입니다.
2022년 9월 8일 오후 현재를 기준으로 오키니와 남남동쪽 약 1130km 부근해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풍반경은 200km, 강도는 중에서 강으로 세진 상황입니다.
중심기압은 약 1,000hPa이라고 하네요.
최대풍속은 35m/s로 확실이 태풍 힌남노보다는 약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태풍이라는게 예상할 수 없이 약해지거나 강해질 수도 있는 것이고, 경로 또한 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관찰하시고 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2. 태풍 무이파 예상경로
태풍 무이파는 현재 확인된 바로 북서진할 예정입니다.
일본 오키나와를 기준으로 남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점차 세력을 넓히며 태풍 강도가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경로가 어떻게 바뀔지 강도는 어떻게 될지 한반도에까지 영향을 끼칠지는 이번 주 토요일은 되어야 예상 가능할 것 같다고 기상청에서 밝혔습니다.
아직까지는 한반도까지 영향을 끼칠 확률은 낮아 보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듯 싶습니다.
아직 몇몇 지역들은 힌남노 태풍 피해 복구가 완료되지 않았을텐데 연속해서 찾아오는 태풍이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무이파 태풍에 관한 정보들이 추가적으로 공개되면 최대한 빨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무이파에 이어 제 13호 태풍 므르복 등장?
태풍 힌남노가 지나가고 무이파가 북서진하고 있는 와중에 제 13호 태풍 므르복이 발생할 조짐이 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9월달은 태풍과의 싸움이 길어질 것으로 보이네요.
제 13호 태풍 므르복은 무이파가 소멸한 후 2022년 9월 14일 제주도 해상으로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므르복도 집중해서 봐야하는게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므르복은 서해안을 따라 북상한 후, 수도권을 포함한 한반도 전체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한반도를 상륙할 기점으로 므르복은 중심 기압 986hPa수준으로 힌남노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태풍 발달 가능성만 보일 뿐, 확실한 근거는 없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피해복구 및 대비를 하면서 지켜봐야 할 듯 싶습니다.
지난 태풍 힌남노의 습격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 얼른 복구가 완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제 12호, 13호 태풍 무이파, 므르복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월 한달은 태풍을 대비하고 주의하면서 가을맞이를 해야할 듯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