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14호 난마돌의 경로가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다행히도 한반도에 상륙하진 않고 일본 규슈를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주도 지역은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4호 태풍에 이어 15호 태풍 탈라스의 조짐이 보이고 있으며, 9월에 추가로 연달아 다른 태풍까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태풍의 동향(12호 무이파, 13호 므르복, 14호 난마돌)
현재 12호 태풍 무이파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 상륙하여 웨이팡시까지 이동했으며, 세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태풍 무이파는 크기가 점차 줄어들고 북동쪽으로 이동후 하루 뒤인, 2022년 9월 17일 토요일 오전에 중국 요동반도에서 소멸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3호 태풍 므르복은 이미 베링해 쪽으로 멀리 이동하여 영향권을 벗어났습니다.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많았던 14호 태풍 난마돌은 드디어 이동경로가 거의 확정 되었습니다.
일단 제주도까지 북상하는 것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였으나, 그 이후의 경로는 파악하지 못했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한반도에 상륙할 수도 있었지만, 방향을 꺾어 일본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동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4호 태풍 난마돌 상세정보
14호 태풍 난마돌이 부산을 거치지 않고 일본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한반도에는 큰 영향 없이 이번주 주말에 비바람이 부는 정도로 끝날 것 같네요.
2022년 9월 16일 현재 14호 태풍 난마돌은 오키니와 남동쪽 부근에서 세력을 점점 키우며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힌남노 태풍과 비슷한 경로로 오키니와를 지나서 제주도와 일본 규슈까지 이동을 합니다.
태풍의 속도는 점차 느려지며, 2022년 9월 19일경 이동경로를 바꿀 것 같은 움직임을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아 이 시점에 한반도에 전체적으로 비와 함께 강풍이 불어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2년 9월 20일 태풍 난마돌은 이동 방향을 꺾어 일본 규슈로 향합니다.
일본 쿠마모토시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네요.
태풍이 방향을 바꾼 이유는 편서풍이 한반도쪽으로 내려오면서 난마돌이 북상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도 태풍은 육지와의 마찰로 인해여 세력이 급격히 약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태풍은 점차 약해져 소멸할 것으로 보이지만, 5일 이상의 예상 데이터이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4호 태풍 난마돌은 최대풍속 40m/s로 꽤 강한편에 속하고 강풍반경도 약 360km 넓은 편입니다.
이번에도 오키나와를 통과하면서 오키나와는 연속된 태풍에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또한, 19일부터 일본을 관통할 것으로 보여 일본은 이번 태풍에 많은 피해를 입을 것 같습니다.
태풍이 일본 센다이까지 이동을 할지, 그전에 세력이 약해져 소멸할지는 추후 기상상황을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5호 태풍 탈라스와 그 이후 추가 발생할 태풍들?
15호 태풍 탈라스와 16호 태풍 노루의 발생 가능성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태풍의 위치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기상상황을 봤을 때, 14호 태풍 난마돌이 지나간 후 추가적인 태풍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목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2022년 9월 24일 태풍 난마돌이 소멸한 이후의 상황입니다.
타이베이시를 둘러싼 열대저기압이 관찰되며, 오키나와 남동쪽에서 멀리 떨어진 지점에도 열대저기압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남동쪽에서 태풍의 눈이 보여 추가적인 새로운 태풍이 아닐까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히 공개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새롭게 나타나는 열대저기압을 유심히 관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14호 태풍 난마돌은 한반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얼른 태풍이 다 지나가고 시원한 가을을 맞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태풍 15호, 16호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공개된다면 최대한 빨리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